안녕하세요. 나이트 크로우 팀입니다.
오래간만에 까마귀 서신을 통해 단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다른 해에 비해 유난히 춥고 눈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되는 겨울이 지나고 이제 따뜻한 봄의 계절로 접어들고 있으니, 환절기에 건강 관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열한 번째 까마귀 서신을 통해 단원 여러분께 2024년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며, 추후 업데이트 시 패치노트를 통해서 보다 상세한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까마귀 서신과 함께, 단원 여러분의 성장에 도움을 드리고자 다음과 같이 “밤까마귀 감사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해당 선물은 2024년 3월 5일 24시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밤까마귀 감사 선물 | |
아이템 | 수량 |
탈것/무기외형 11회 선택 상자 | 3개 |
조화의 원소 추출 11회 | 3개 |
골드 | 300만 |
모리온 | 100개 |
1. 대규모 정복 전쟁, “크루세이드” 콘텐츠가 업데이트됩니다.
• 업데이트 일정 : 2024년 4월 25일(목) 예정
• 크루세이드는 전 서버 연합이 참전하는 대규모 영지 전쟁 콘텐츠입니다.
• 크루세이드의 전반적인 콘텐츠 룰은 다음과 같으니 이를 미리 참고하시고 새로운 전쟁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쟁 전 ]
· 크루세이드에는 연합 단위로 점령할 수 있는 수많은 영지가 있으며, 영지를 점령하기 위해서는 먼저 연합 단위의 경쟁 입찰이 진행됩니다.
· 크루세이드가 시작되는 첫 정복전의 경우, 높은 금액을 입찰한 1, 2위 연합이 전쟁을 진행합니다. 해당 영지는 승리한 연합이 점령하며, 이후 동일 영지의 다음 차수 정복전은 점령한 연합을 제외한 다른 연합끼리의 경쟁 입찰을 통해 가장 높은 금액을 입찰한 연합이 전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점령 연합 vs 도전 연합). 이와함께 점령 연합이 없는 영지의 경우 입찰 금액의 1, 2위 연합이 전쟁을 진행하게 됩니다.
· 정복전에 참여하는 연합은 보상을 걸고 “용병” 유저를 모집할 수 있으며, 용병의 경우 연합원이 아닌 유저들도 용병에 지원하여 함께 정복전의 진행 및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정복전 참여가 결정된 연합은 전투가 시작하기 전에, 전체 연합원들 중 전투에 참가할 인원을 편성해야 합니다.
· 연합이 점령할 수 있는 영지는 “소 / 중 / 대 ”로 크게 3종류가 있습니다.
[ 전쟁 중 ]
· 정복전 전투 방식은 영지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르게 설정됩니다.
· 첫번째 “소” 영지는 최대 인원 “20 vs 20”의 연합원으로 맞붙으며, 아군 진영의 깃발을 지키는 동시에 적군의 깃발을 아군 진영으로 가져오는 전쟁 방식입니다.
· 두번째 “중” 영지는 최대 인원 “50 vs 50”의 연합원으로 맞붙으며, 중립 진영에 위치한 깃발을 적군 진영으로 가져가는 전쟁 방식입니다.
· 마지막 “대” 영지는 최대 인원 “250 vs 250”의 연합원으로 맞붙으며, 대규모 공성전 형태로 진행되는 최강의 연합을 가리는 승부가 될 것입니다.
[ 전쟁 후 ]
· 정복전 전쟁에 승리할 경우 해당 영지를 점령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정복전에 승리한 연합은 다음 정복전에서 자신의 연합이 점령한 영지에 근접한 다른 영지로의 확장을 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전쟁을 통해 해당 영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쟁을 치러야 합니다. 특히 기존 점령한 영지의 수비, 그리고 새롭게 확장하는 영지의 공격을 위한 연합원 배분을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 정복전은 주 단위 2회로 진행되며, 정복전에서 승리하는 연합이 해당 영지의 소유권을 획득하고 보상을 얻게 됩니다.
· 크루세이드는 시즌 단위로 진행되고 한 시즌이 종료되면 각 점령지가 초기화됩니다. 시즌이 끝날 때까지는 각 영지에서 공성과 수성 등의 전쟁을 진행한 결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가 업데이트 됩니다.
• 업데이트 일정 : 2024년 4월 25일(목) 예정
•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는 중거리 클래스로 “돌진” 기술을 사용하여 적에게 순간적으로 근접하여 무력화 시키는 클래스입니다.
• 특히 레이피어 클래스는 상태 이상을 활용한 전투에 특화되어, 적이 구사하는 상태 이상을 반사하여 오히려 상대방이 상태 이상에 걸릴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상태 이상인 “마비(행동불가, 재사용 대기시간 정지)”를 통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에 대한 전투 스타일 및 기술 등은 추후 패치노트를 통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신규 사냥터가 업데이트됩니다.
• 업데이트 예정 일정 : 신규 격전지(3월 중) / 신규 필드, 두 번째 에픽 던전(추후 공개)
• 새로운 “격전지”가 추가됩니다.
· 화산 지형의 신규 격전지와 신규 보스가 함께 추가됩니다.
· 이에 따라 기존 격전지의 경우, 일부 사냥터가 제외되거나 전반적인 사냥 난이도 조정이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 새로운 “필드”가 추가됩니다.
· 지난해 업데이트되었던 필드인 트로네텔에 이은 다음 지역 필드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해당 필드에 대한 환경 콘셉트와 상세 내용은 추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새하얀 눈으로 덮인 트로네텔에 이어, 어떤 멋진 환경의 필드가 추가될지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두 번째 “에픽 던전”이 추가 됩니다.
· 자신이 속한 연합원을 제외한 “타 유저의 정보(길드 및 캐릭터 명칭)가 보이지 않는 익명 처리”되는 신규 에픽 던전이 추가됩니다.
· 익명 에픽 던전인 만큼 극도로 위험한 지역이 될 것이며, 그만큼 보상이 강력한 던전으로 디자인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경계 대상 및 경계 길드가 동작하지 않으며, PvP 기록도 남지 않게 됩니다.
· 신규 에픽 던전의 입장 제한은 기존 에픽 던전과 동일하게 성장도의 입장 제한이 존재할 예정이며, 추후 자세한 내용으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연합 및 길드를 위한 전쟁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업데이트 예정 일정 : 추후 공개
• 연합과 길드 단위로 서로의 강함을 증명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전쟁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연합 단위로 도전할 수 있는 “격전지 점령전”이 추가됩니다.
· 정해진 시간에 맞춰 격전지의 특정 지역에 “점령전”이 열리게 되며, 제한 시간 안에 가장 많은 연합원이 생존해 있는 연합이 점령하게 됩니다.
· 점령에 성공한 연합은 보상과 함께 다음 점령전 시간까지 해당 사냥터에서 이로운 효과를 받게 됩니다.
• 길드 단위로 도전할 수 있는 “길드 전장”이 추가됩니다.
· 길드 전장은 매칭을 통해, 비슷한 강함의 길드까지 매칭되어 전장에서 전투를 치르게 되며, 상대방 길드의 이름과 캐릭터 명칭은 익명으로 처리되어, 누구나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5. 캐릭터의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업데이트 예정 일정 : 추후 공개
• 현재 단원 여러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성장 시스템을 활용하여, 추가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타 클래스 기술을 나의 것으로… “클래스 기술 전승”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현재 유저가 선택한 클래스가 아닌 다른 클래스의 기술을 자신의 클래스에 맞게 변경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기술 전승 시스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클래스 기술 전승은 각 클래스마다 정해진 몇 개의 기술들을 현재 클래스에 맞게 변경된 기술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예를 들면, 쌍검 클래스의 “질주”를 다른 클래스 전승 기술로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와 같이 주요 특징을 유지하면서 타 클래스로 전승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보유한 장비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장비 성장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현재 강화와 세공 시스템을 통한 장비 성장 시스템 외에, 유저가 장비에 세트 효과를 추가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이는 기존 방식의 세트 효과가 적용된 새로운 장비가 추가되는 것이 아닌, 기존 보유 중인 장비 중 세트 효과 부여가 가능한 장비에 한해 세트 효과를 유저가 직접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장비의 기존 능력치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추가로 다양한 세트 효과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세트 효과 적용은 “동일한 세트 효과가 부여된 장비를 n개 착용 시” 적용됩니다.
2024년 나이트 크로우는, 나를 시작으로 길드 그리고 연합까지 확대되는 성장과 갈등의 연속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갈등은 서버와 서버 그룹의 한계를 벗어나 전 월드 단위의 전쟁으로 확산되는 단초가 되어, 모든 단원 여러분들이 더욱더 긴장감 넘치고 흥미로운 나이트 크로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