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새소식

[까마귀 전령]
열두 번째 까마귀 전령
2024.11.28 15:10
11343


안녕하세요. 나이트크로우 개발팀입니다.

오늘은 크루세이드의 새로운 시즌과 몇 가지 주요 업데이트 앞두고 관련된 내용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1. 크루세이드 변경 사항


크루세이드는 전체 월드 콘텐츠로서, 각 서버의 강한 세력들이 모여 보다 많은 인원이 격돌하고 경쟁하는 콘텐츠가 되기를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나 첫 시즌 로마 교황령의 밸런스가 참가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이후에도 입찰 및 부대 재편성 등의 문제점들로 인해 경기 진행이 원활하지 않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크루세이드 시즌4에는 다음과 같은 변경점들이 업데이트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ㆍ입찰 금액 제한과 성장도 비교

지난 두 시즌 동안의 진행 상황을 분석한 결과, 입찰은 연합 내 소수만 참여하고 개인별 입찰 금액이 매우 큰 단위로 이루어졌으며, 입찰자가 포함된 부대 및 연합의 전력이 높지 않은 사례가 많았습니다.

입찰 경쟁은 영지전 본 경기를 앞두고 가장 강력한 두 세력의 우선권을 정하기 위한 과정이었으나, 현재의 방식은 실제 경기까지 진행되기 어려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별 입찰 금액 상한선을 설정하고, 입찰 금액이 가장 높은 부대에 공성 선포권을 부여하되, 동일한 입찰 금액을 제시한 부대가 여러 개일 경우 부대의 총 성장도를 합산한 수치에 따라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ㆍ백작령(소형 영지) 변경점

많은 연합이 크루세이드에 참여하기를 희망하였지만, 신분과 소속이 노출되는 점이 참여를 꺼리는 주요 요인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즌 4에서는 백작령의 경우 익명 시스템이 도입되어, 선포/입찰/경기/승리 과정에서 소속과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처리됩니다.

또한 로마 교황령과 공작령의 일부 수입이 백작령으로 분배됩니다. 이 영지 수입은 특정 주요 백작령에만 발생하며, 더 많은 수입과 보상을 얻으려면 연합 세력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ㆍ용병 모집 제거

공작령과 교황령은 연합 소속 인원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한 대안으로서 용병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연합 확장 없이도 외부 연합의 강력한 구성원들만으로 부대를 구성할 수 있는 구조를 초래했습니다.

이는 원래의 목적성과는 다른 방향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소속 연합을 확장해야만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용병 시스템을 제거할 예정입니다.



2. 길드 전장 변경 사항


크루세이드와 마찬가지로 길드 전장 역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개선점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칭 이후 상대의 소속을 사전에 확인하고 정보를 취합한 뒤 경기를 포기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길드 전장에도 익명 시스템이 도입되어, 상대의 소속과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달받는 의견과 매칭 방식 및 보상 체계에 대한 부분도 검토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3. 신규 길드 던전


주요 보스나 일부 콘텐츠에서만 획득 가능한 아이템들은 획득 경로가 매우 제한적이며, 세력이 큰 연합일수록 연합원 다수에게 만족스러운 보상을 고루 지급하기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보상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길드 던전을 개발 중이며, 공략 난이도는 많은 인원이 협력해야만 클리어할 수 있도록 매우 높게 설정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추가 콘텐츠와 개선 사항을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며, 해당 내용들은 12월 둘째 주(12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내년도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도 정리 중이니, 빠른 시일 내에 관련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크루세이드 변경점과 함께 새로운 격돌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다음 주에 ‘서버 이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연합 구성원들의 클래스 편성 위해 ‘클래스 체인지’ 기능도 함께 오픈될 예정입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오랜 기간 동안 전령을 띄우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래의 보상을 준비했습니다.

- 황혼의 찬란한 탈것 소환 1회

- 황혼의 찬란한 무기 외형 소환 1회

- 모리온 200개


앞으로도 여러분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