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를 향한 검은 날개
안녕하세요. 나이트 크로우입니다.
3월 21일(목) 업데이트 이후 적용되는 사항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 점검 이후로 월드 콘텐츠 시즌 3가 시작되며, 월드 격전지 내 신규 지역 추가 및 기존/월드 격전지가 리뉴얼 됩니다.
더불어 사전 안내를 통해 안내드렸던 것과 같이 7일간 이용하실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가 다시금 열리게 되며, 탈것 및 무기 외형 초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또한, 일부 상급 기술의 특성이 추가 및 변경되며, 신규 의상 1종이 추가됩니다.
이 외에도 밤까마귀 꼬리깃 호각 장비 발동 효과 변경, 확률 표기 기능 추가, 경계 길드 공유 기능 추가, PVP 메시지 기능 추가, 부활 대기 시간 추가, 복구 재화 변경 기능 추가, 단축바 확장 등 단원님들의 게임 이용을 조금 더 쾌적하게 만들어 줄 각종 편의성 업데이트 및 오류 수정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사항은 하단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월 21일(목) 패치노트
신규 콘텐츠 추가 및 변경 사항
월드 콘텐츠 시즌 3
■ 월드 격전지와 월드 특수 던전의 세 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 시즌 3 일정: 2024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2024년 5월 30일(목) 08:00까지
[매칭 서버 그룹]
조 | 서버 그룹 | ||
A | 루트비히 | 가스파르 | 엘레노어 |
B | 클레멘스 | 브란트 | 비아토르 |
C | 테오필 | 요하네스 | 인노첸시오 |
D | 알린 | 피아몬트 | 험펠 |
E | 리처드 | 프리드리히 | 나파엘 |
F | 가니시오 | 알드윈 | 엘리기오 |
월드 격전지 신규 지역 추가
• 월드 격전지 신규 지역 ‘오베르 화산지대’가 추가됩니다.
- 입장 조건: 60레벨 이상
• 기존 격전지 및 월드 격전지와 동일하게 ‘격전지 비행사’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사냥터는 Lv.90 ~ Lv.115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명 | 난이도 |
화염의 폭포 | Lv. 90 |
잿더미 바위산 | Lv. 92 |
열화의 절벽길 | Lv. 94 |
잔불 황야 | Lv. 96 |
작열의 굽이길 | Lv. 98 |
부싯불 대지 | Lv. 100 |
화광의 비탈길 | Lv. 102 |
잿불 평야 | Lv. 104 |
잔해 협곡 | Lv. 106 |
용암호 호안 | Lv. 108 |
황폐한 용암벽 | Lv. 110 |
척박한 벼랑길 | Lv. 115 |
• 오베르 화산지대에는 보스 몬스터 ‘탄달론’이 출현합니다.
■ 주요 획득 보상
* 전설 등급 장비 제작 핵심 재료
- 황금 흉갑 휘장
- 황금 장갑 휘장
- 황금 흉갑 휘장 파편
- 황금 장갑 휘장 파편
* 영웅 등급 보조무기
* 영웅 등급 방어구
* 영웅 등급 기술서
* 영웅 등급 장비 제작 핵심 재료
* 희귀 등급 무기
기존 격전지 리뉴얼
■ 일반 격전지: 킬데바트
• 격전지 중앙에 위치한 일부 사냥터가 사라지고, 사라진 사냥터 지역은 호수 지형으로 변경됩니다.
- 해당 영역에 낙하 시 사망하게 됩니다.
- 낙하로 인한 사망 시에는 경험치 손실 및 장비 손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존]
[변경]
• 일부 사냥터가 통합되고, 지역 명칭이 변경됩니다.
난이도 | 지역명 (기존) | 지역명 (변경) |
Lv. 40 | 필승의 집결지 | 기존과 동일 |
전의의 집결지 | ||
투합의 집결지 | ||
Lv. 45 | 필승의 훈련장 | |
전의의 훈련장 | ||
투합의 훈련장 | ||
Lv. 50 | 필승의 점령지 | |
전의의 점령지 | ||
투합의 점령지 | ||
Lv. 55 | 구름길 망대 | 바람길 평지 |
바위산 절벽 | 바윗길 황야 | |
돌무덤 마루 | 돌무덤 벌판 | |
Lv. 58 | 필승의 진군지 | 전의의 돌격지 |
전의의 진군지 | ||
투합의 진군지 | ||
Lv. 61 | 필승의 돌격지 | 투합의 돌격지 |
전의의 돌격지 | ||
투합의 돌격지 | ||
Lv. 64 | 높은땅 정상 | 필승의 돌격지 |
새바람 경계역 | ||
지평선 봉우리 | ||
Lv. 68 | 필승의 대립지 | 구름길 망대 |
전의의 대립지 | ||
투합의 대립지 | ||
Lv. 72 | 필승의 분쟁지 | 높은땅 정상 |
전의의 분쟁지 | 새바람 경계역 | |
투합의 분쟁지 | 지평선 봉우리 | |
Lv. 76 | 격전의 근원지 | 기존과 동일 |
■ 월드 격전지: 혼돈의 킬데바트 리뉴얼
• 월드 격전지 외곽에 위치한 일부 사냥터가 사라지며 사냥터 면적이 조정됩니다.
[기존]
[변경]
• 일부 사냥터가 통합되고, 지역 명칭이 변경됩니다.
난이도 | 지역명 (기존) | 지역명 (변경) |
Lv. 58 | 그늘진 관문 | 제거 |
Lv. 61 | 쇠락한 황야 | 제거 |
몰락한 황야 | ||
영락한 황야 | ||
Lv. 64 | 적막한 벌판 | 몰락한 황야 |
퇴색한 벌판 | ||
풍화된 벌판 | ||
Lv. 68 | 적막한 바위산 | 적막한 벌판 |
퇴색한 바위산 | ||
풍화된 바위산 | ||
Lv. 72 | 매복의 교전지 | 풍화된 벌판 |
Lv. 76 | 일격의 교전지 | 퇴색한 벌판 |
Lv. 80 | 응전의 교전지 | 응전의 교전지 |
Lv. 84 | 역습의 교전지 | 역습의 교전지 |
Lv. 88 | 반목의 교전지 | 반목의 교전지 |
Lv. 90 | 잠복의 교전지 | 제거 |
Lv. 92 | 맹격의 교전지 | |
Lv. 94 | 접전의 교전지 | |
Lv. 96 | 급습의 교전지 | |
Lv. 98 | 불화의 교전지 | |
Lv. 100 | 일격의 봉우리 | |
Lv. 105 | 역습의 봉우리 | |
Lv. 110 | 반목의 봉우리 |
• ‘고대 장인의 합금’ 아이템 드랍 확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탈것 및 무기 외형 초월 시스템
• 보유한 탈것과 무기 외형을 성장시킬 수 있는 초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초월은 영웅 등급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 탈것 및 무기 외형 초월에 성공하면 장착 효과가 증가합니다.
• 초월 시 등급별 전용 재료가 소모되며 확률에 따라 초월 성공 여부가 결정됩니다.
• 초월 이후 중복으로 획득한 탈것 및 무기 외형을 사용하여 추가 성장이 가능합니다.
• 성장을 진행할 개체의 등급에 따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탈것 및 무기 외형 등급에 제한이 존재합니다.
• 영웅 등급 탈것 및 무기 외형: 영웅, 희귀 등급의 개체를 재료로 사용
• 전설 등급 탈것 및 무기 외형: 전설, 영웅 등급의 개체를 재료로 사용
• 신화 등급 탈것 및 무기 외형: 전설, 영웅 등급의 개체를 재료로 사용
* 성장은 최대 1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일정 레벨 이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레벨 돌파에 성공해야 합니다.
• 돌파에는 초월에서 사용한 재료가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 5레벨 돌파 시 장착 효과가 증가하며, 전설 등급 이상의 탈것 및 무기 외형 최대 레벨(10레벨) 돌파 시 장착 효과와 함께 신규 발동 효과가 추가됩니다.
분류 | 등급 | 발동 효과 | 상세 효과 |
무기 외형 | 전설 | 무구의 공명 |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 * 재사용 대기 시간 15초 |
신화 | 무구의 일념 |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강한 추가 피해 * 재사용 대기 시간 15초 | |
탈것 | 신화 | 야수의 혼 | • 피격 및 회피 시 20초 동안 능력치 적용 * 재사용 대기 시간 180초 * 받는 피해 감소율 10% * 상태 이상 시간 감소율 10% * 약화 효과 시간 감소율 10% |
• 5레벨과 10레벨 구간에서 돌파가 필요합니다.
• 돌파에 성공하면 초과되었던 경험치는 보존되어 정상 반영됩니다.
탈것 및 무기 외형 초월 및 돌파 재료 | ||||
구분 | 아이템 | 획득처 | 상세 내용 | |
신화 전용 재료 | 업화가 깃든 등불 | 제작 | 불의 보주 x50 모리온 x50 골드 1,000,000 | |
전설 전용 재료 | 작열이 깃든 등불 | 불의 보주 x10 모리온 x25 골드 500,000 | ||
영웅 전용 재료 | 화염이 깃든 등불 | 불의 보주 x5 모리온 x15 골드 350,000 | ||
등불 제작 재료 | 불의 보주 | 드랍 | 월드 격전지 Lv.80 이상 사냥터 (혼돈의 킬데바트, 오베르 화산지대) |
• 등불 제작 재료인 ‘불의 보주’ 아이템은 상점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초월 개체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무기 외형 | ||
등급 | 보유 개수 | 상세 효과 |
영웅 | 2 | 최대 생명력 100, 정신력 회복량 2 |
3 | PVE 추가 피해 2, PVE 피해 감소 2 | |
4 | 기술 피해 2, 기술 피해 감소 2 | |
5 | 기본 피해 1, 피해 감소 1 | |
6 | 치명타 피해 2, 치명타 피해 감소 2 | |
7 | 일반 공격 추가 피해 1, 일반 공격 추가 피해 감소 1 | |
8 | 명중 1, 방어 1 | |
9 | 이중 피해 1, 이중 피해 저항 1 | |
10 | PVP 추가 피해 2, PVP 피해 감소 2 | |
11 | 정신력 회복량 2, 생명력 물약 회복량 3 | |
12 | 명중 1, 피해 감소 3 | |
13 | 최대 생명력 150, 생명력 물약 회복량 3 | |
14 | 치명타 1, 치명타 저항 1 | |
15 | 상태 이상 저항 1%, 약화 효과 저항 1% | |
16 | 명중 1, 방어 1 | |
17 | 치명타 1, 치명타 저항 1 | |
18 | PVE 추가 피해 1, PVE 피해 감소 1 | |
19 | 기술 피해 2, 기술 피해 감소 2 | |
20 | 방어 1, 기본 피해 3 | |
21 | 이중 피해 1, 이중 피해 저항 1 | |
22 | PVP 추가 피해 1, PVP 피해 감소 1 | |
23 | 명중 1, 방어 1 | |
24 | 정신력 회복량 2, 피해 감소 3 | |
25 | 치명타 피해 2, 치명타 피해 감소 2 | |
26 | 기본 피해 1, 피해 감소 1 | |
27 | 극대화 확률 0.5%, 극대화 저항 확률 0.5% | |
28 | 피해 감소 3, 생명력 물약 회복률 1.5% | |
29 | 상태 이상 저항 1%, 약화 효과 저항 1% | |
30 | 명중 1, 방어 1 | |
전설 | 2 | 명중 1, 치명타 3 |
3 | 생명력 물약 회복량 5, 정신력 회복량 3 | |
4 | 기술 피해 4, 기술 피해 감소 4 | |
5 | 일반 공격 추가 피해 4, 일반 공격 추가 피해 감소 4 | |
6 | 방어 1, 치명타 저항 3 | |
7 | 치명타 피해 4, 치명타 피해 감소 4 | |
8 | 이중 피해 3, 이중 피해 저항 3 | |
9 | 극대화 확률 1%, 극대화 저항 확률 1% | |
10 | 명중 1, 방어 1 | |
11 | 기본 피해 3, 상태 이상 저항 1% | |
12 | 피해 감소 3, 약화 효과 저항 1% | |
13 | PVP 추가 피해 3, PVP 피해 감소 3 | |
14 | 명중 1, 이중 피해 3 | |
15 | 상태 이상 저항 1%, 약화 효과 저항 1% | |
16 | PVP 명중 2, PVP 방어 2 | |
17 | 기본 피해 3, 피해 감소 3 | |
18 | 방어 1, 이중 피해 저항 3 | |
19 | 기술 피해 증폭 1%, 기술 피해 내성 1% | |
20 | 약화 효과 적중 1%, 약화 효과 저항 1% | |
21 | 상태 이상 적중 1%, 상태 이상 저항 1% | |
22 | 명중 2, 방어 2 | |
23 | 기본 피해 3, 피해 감소 3 | |
24 | 피해 증가율 1%, 받는 피해 감소율 1% | |
25 | 극대화 확률 1%, 극대화 저항 확률 1% | |
26 | 명중 2, 방어 2 | |
신화 | 2 | 피해 증가율 2%, 받는 피해 감소율 2%, 약화 효과 저항 3% |
탈것 | ||
등급 | 보유 개수 | 상세 효과 |
영웅 | 2 | 최대 생명력 150, 생명력 물약 회복량 2 |
3 | PVE 추가 피해 2, PVE 피해 감소 2 | |
4 | 일반 공격 추가 피해 2, 일반 공격 추가 피해 감소 2 | |
5 | 기술 피해 3, 기술 피해 감소 3 | |
6 | 방어 1, 피해 감소 3 | |
7 | 이중 피해 2, 이중 피해 저항 2 | |
8 | 치명타 피해 2, 치명타 피해 감소 2 | |
9 | PVP 추가 피해 2, PVP 피해 감소 2 | |
10 | 명중 1, 방어 1 | |
11 | 이중 피해 2, 이중 피해 저항 2 | |
12 | 상태 이상 저항 1%, 약화 효과 저항 1% | |
13 | 피해 감소 무시 3, 생명력 물약 회복량 2 | |
14 | 기술 피해 3, 기술 피해 감소 3 | |
15 | 명중 1, 기본 피해 3 | |
16 | 치명타 2, 치명타 저항 2 | |
17 | 치명타 피해 2, 치명타 피해 감소 2 | |
18 | PVP 명중 1, PVP 방어 1 | |
19 | 명중 1, 방어 1 | |
20 | 기본 피해 2, 피해 감소 2 | |
21 | 상태 이상 저항 1%, 약화 효과 저항 1% | |
22 | 명중 1, 방어 1 | |
전설 | 2 | 기술 피해 5, 치명타 피해 5 |
3 | 명중 1, 방어 1 | |
4 | 치명타 5, 치명타 저항 5 | |
5 | 피해 감소 3, 생명력 물약 회복률 5% | |
6 | 이중 피해 5, 이중 피해 저항 5 | |
7 | 방어 2, 약화 효과 저항 1% | |
8 | 기본 피해 3, PVP 방어 5 | |
9 | 기술 피해 증폭 1%, 기술 피해 내성 1% | |
10 | 명중 2, 상태 이상 저항 1% | |
11 | 피해 감소 3, PVP 명중 5 | |
12 | 피해 증가율 1%, 받는 피해 감소율 1% | |
13 | 명중 2, 방어 2 | |
신화 | 2 | 피해 증가율 2%, 받는 피해 감소율 2%, 상태 이상 저항 3% |
무기 숙련 추가/변경 사항
• 일부 상급 기술 특성이 추가됩니다.
클래스 | 등급 | 기술명 | 기술분류 | 필요 포인트 | 변경 및 추가 | |
일반 | 상급 | |||||
양손검 | 고급 | 약진 | 발동 효과 | 6 | 2 | • 발동 확률 100% 적용 |
희귀 | 절명 | 사용 기술 | 8 | 4 | • 피해 70% 증가 • 기절 추가 피해 90% 증가 | |
희귀 | 투지 | 지속 기술 | 8 | 4 | • 최대 생명력 2000 증가 • 생명력 물약 회복량 25 증가 | |
창 | 희귀 | 절제 | 지속 기술 | 8 | 4 | • 상태 이상 적중 확률 5% 증가 • 상태 이상 저항 확률 5% 증가 • 약화 효과 저항 확률 5% 증가 |
희귀 | 방어구 파괴 | 발동 효과 | 8 | 4 | • 피해 감소 30 감소 • 받는 피해 감소율 5% 감소 | |
희귀 | 연격 | 발동 효과 | 8 | 4 | • 발동 확률 5% 증가 • 피해 50% 증가 | |
한손검 | 고급 | 고통 감내 | 발동 효과 | 6 | 2 | • 피해 감소 30 감소 • 받는 피해 감소율 3% 감소 |
희귀 | 여명의 수호 | 지속 기술 | 8 | 4 | • 기술 피해 감소 40 증가 • 기술 피해 내성 3% 증가 | |
희귀 | 고취 | 사용 기술 | 8 | 4 | • 막기 확률 10% 증가 • 막기 피해 감소 50 증가 • 방어 5 증가 | |
쌍검 | 고급 | 초승달 검무 | 사용 기술 | 6 | 2 | • 무기 피해 10 증가 • 일반 공격 추가 피해 9 증가 |
희귀 | 무력화 | 사용 기술 | 8 | 4 | • 피해 70% 증가 • 저주 대상 추가 피해 90% 증가 | |
희귀 | 착취 | 지속 기술 | 8 | 4 | • 생명력 흡혈 50 증가 • 발동 확률 15% 증가 | |
활 | 고급 | 사냥 개시 | 사용 기술 | 6 | 2 | • PVE 추가 피해 9 증가 • PVE 피해 감소 무시 15 증가 |
희귀 | 약점 감지 | 발동 효과 | 8 | 4 | • 발동 확률 10% 증가 • 치명타 8 증가 • 치명타 피해 27 증가 | |
희귀 | 냉정 | 발동 효과 | 8 | 4 | • 발동 확률 5% 증가 • 정신력 회복 10 증가 | |
단검 | 고급 | 그늘 밟기 | 사용 기술 | 6 | 2 | • 이동 속도 7% 증가 • 경직 저항 10% 증가 |
희귀 | 고통의 메아리 | 발동 효과 | 8 | 4 | • 발동 확률 5% 증가 • 피해 50% 증가 | |
희귀 | 야성 | 지속 기술 | 8 | 4 | • 약화 효과 적중 5% 증가 • 약화 효과 저항 5% 증가 • 약화 효과 시간 증가율 5% 증가 | |
지팡이 | 고급 | 드넓은 지식 | 지속 기술 | 6 | 2 | • 최대 정신력 2000 증가 • 정신력 회복량 15 증가 |
희귀 | 빙산의 일각 | 사용 기술 | 8 | 4 | • 피해 70% 증가 • 이동 속도 30% 감소 | |
희귀 | 연소 | 발동 효과 | 8 | 4 | • 피해 50% 증가 | |
마법봉 | 희귀 | 소생 | 사용 기술 | 8 | 4 | • 파티원 적용 • 회복량 500 증가 • 정신력 소모 46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
희귀 | 신성 번개 | 사용 기술 | 8 | 4 | • PVE 추가 피해 50 증가 • 피해 70% 증가 | |
희귀 | 신성 방벽 | 사용 기술 | 8 | 4 | • 지속 시간 3초 증가 • 약화 효과(영웅 등급 이하) 해제 • 생명력 25% 회복 | |
공통 | 영웅 | 급격한 성장 | 지속 기술 | 12 | 10 | • 최대 생명력 4,000 증가 • 생명력 물약 회복량 20 증가 • 생명력 물약 회복률 10% 증가 • 기절, 속박, 당기기 저항 5% 증가 |
영웅 | 철갑의 수호 | 지속 기술 | 12 | 10 | • 피해 감소 30 • 기술 피해 내성 3% • 받는 피해 감소율 2% • 밀치기, 빙결, 도발 저항 5% 증가 |
• 비급서의 최대 사용량이 변경됩니다.
* 기술 특성 비급서: 최대 30개 → 최대 40개까지 사용 가능
* 상급 기술 특성 비급서: 최대 20개 → 최대 40개까지 사용 가능
• 무기 숙련 추가 효과의 재변경 시 골드를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클래스 | 숙련도 레벨 | 교체 비용 |
전체 클래스 | Lv. 12 ~ Lv. 30 | 골드 100,000 |
Lv. 32 ~ Lv. 50 | 골드 150,000 | |
Lv. 52 ~ Lv. 70 | 골드 200,000 |
밤까마귀 꼬리깃 호각 장비 발동 효과 변경
• 밤까마귀 꼬리깃 호각 장비의 발동 효과 레벨에 따라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9 이상 밤까마귀 꼬리깃 호각 발동 효과 능력치에 ‘상태 이상 효과 면역’ 능력치가 추가됩니다.
레벨 | 발동 효과 | 아이콘 | 효과 |
+8 | 밤까마귀의 보은 Lv.1 | • 상태 이상 1회 방어 - 보호막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 기존과 동일 | |
+9 | 밤까마귀의 보은 Lv.2 | • 상태 이상 1회 방어 - 보호막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 270초) • 보호막 해제 후 1.5초동안 상태이상 효과 면역 | |
+10 | 밤까마귀의 보은 Lv.3 | • 상태 이상 1회 방어 - 보호막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 보호막 해제 후 2.2초동안 상태이상 효과 면역 | |
+11 | 밤까마귀의 보은 Lv.4 | • 상태 이상 1회 방어 - 보호막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 210초) • 보호막 해제 후 3.5초동안 상태이상 효과 면역 | |
+12 | 밤까마귀의 보은 Lv.5 | • 상태 이상 1회 방어 - 보호막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보호막 해제 후 5초동안 상태이상 효과 면역 |
신규 의상 추가
• 신규 의상 1종이 추가됩니다.
외형 | ||
이름 | 가호의 의지 | |
장착 효과 | PVP 명중 5 | |
보유 효과 | 기술 피해 3 |
확률 표기 기능 추가
• 각 콘텐츠별 확률 및 구성품의 획득 확률을 확인할 수 있는 ‘확률 표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강화]
[제작]
[탈것 및 무기 외형 합성 및 교체]
[연금술 - 현자의 돌 강화]
[소환권 및 상자 아이템 사용]
경계 길드 공유 기능 추가
• 다른 캐릭터에게 경계 길드 목록을 공유할 수 있는 ‘경계 공유’ 기능이 추가됩니다.
• 커뮤니티 탭 내 ‘경계 공유’ 버튼 클릭 시, 채팅창에 공유 링크가 생성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전송한 경계 길드 공유 목록을 적용하면 나의 경계 길드 목록은 사라지며, 채팅을 전송한 캐릭터의 경계 길드 목록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PVP 메시지 기능 추가
• PVP 처치 및 패배 시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PVP 메시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PVP 메시지’를 통해 PVP 처치 및 패배 시 출력 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문구 앞 상대방 이름 출력] 기능을 통해 처치 시 메시지 앞에 상대방 이름을 출력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처치 시 알림 사운드’ 기능을 활성화하면 PVP 처치 시 효과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 PVP 대상의 무덤에 사망한 캐릭터의 이름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부활 대기 시간 추가
• 사망 후 부활 시, 사망 상태로 5초간 대기 후 부활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 던전과 길드 던전에서는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고 즉시 부활이 가능합니다.
복구 재화 변경 기능 추가
• 사망으로 인한 경험치 손실 및 장비 손상을 다이아로도 복구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재화 변경’ 버튼을 통해 복구 재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스케줄러 설정 내 ‘사망 불이익 복구 설정’ 항목에서도 복구 재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및 장비 복구 비용
분류 | 복구 비용 |
경험치 | 20 다이아 |
영웅 등급 이하 장비 | 10 다이아 |
전설 장비 | 20 다이아 |
소환 연출 건너뛰기 버튼 추가
• 희귀 등급 이상 개체 확인 시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건너뛰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 탈것, 무기 외형, 글라이더, 원소 추출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축바 확장
• 단축바 확장 기능 활성화 시, 화면 우측 하단에 추가로 단축바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끄기’ 변경 시, 확장 단축바에 등록된 아이템 및 기술은 초기화 됩니다.
상점 및 상품 관련 개선
• 매일 혜택 상품 구매 시 남은 혜택 기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간 강화 효과 적용 중 파티 상태로 일일 퀘스트 진행 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매일 혜택 상품과 시즌 패스 구매 재료 부족 시, 구매 페이지로 즉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파티 알림음 개선
• 파티 알림음이 기존 효과음에서 음성 알림음으로 변경됩니다.
신역의 균열 개선
• ‘암운의 신전’이 개방되는 동안 ‘신역의 균열’에 빛기둥이 나타납니다.
클래스 체인지
• 클래스 체인지는 [상점] – [클래스 체인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진행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3월 28일(목) 08:00까지
• 클래스 체인지는 Lv.50 이상, 2차 클래스 이상의 캐릭터만 가능합니다.
• 클래스 체인지는 서버당 2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 지난 클래스 체인지 당시 보유하고 있던 클래스 체인지 주화는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래스 체인지 변경 내용 | |
클래스 | • 현재 전직 차수와 동일한 단계의 타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무기 외형 | • 보유 중인 영웅 등급 이상 모든 무기 외형을 선택하여 변경하려는 클래스의 무기 외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무기 외형은 최대 3개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장착 장비 | • 장착된 희귀 등급 이상 장비를 동일 위상의 장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 일부 장비는 동일 위상 장비가 존재하지 않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변경 시 세공 옵션 및 거래 가능 여부는 유지됩니다. |
보유 기술 | • 현재 클래스에서 보유 중인 기술들을 동일 위상의 기술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습득 기술의 경우 별도 설정 없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 ‘집념’, ‘정밀’, ‘신체 강화’ 등 모든 클래스 공용 기술은 변경되지 않고 유지 및 적용됩니다. • 변경하려는 기술의 최대 레벨이 현재 기술 레벨보다 낮을 경우 기술서 부록을 반환합니다. * 예) ‘착취 III’을 ‘앙갚음’으로 변경 시 ‘앙갚음 II’로 변경되며 ‘기술서 부록 – 착취 III’을 반환합니다. • 변경하려는 클래스의 기술의 개수가 더 적을 경우 변경되지 않은 기술은 현재 클래스에 보존됩니다. |
무기 숙련도 | • 현재 클래스와 변경하려는 클래스의 무기 숙련도를 서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 무기 숙련도 교체 시 이미 습득한 레벨별 숙련도 추가 효과는 추가 비용 없이 모두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된 기술 특성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
신념 전승 | • 클래스 체인지 후 신념 전승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
초월 (무기 외형) | • 현재 클래스의 ‘초월된 무기 외형’을 변경하려는 클래스의 ‘보유하지 않은 무기 외형’으로 변경할 경우, 초월 수치와 중복 수량이 모두 변경됩니다. • 현재 클래스의 ‘초월된 무기 외형’을 변경하려는 클래스의 ‘보유 중인 무기 외형’으로 변경할 경우, 초월 수치만 변경됩니다. • 현재 클래스의 ‘초월 되지 않은 무기 외형’을 변경하려는 클래스의 ‘초월된 무기 외형’으로 변경할 경우, 초월 수치만 변경됩니다. |
신규 이벤트
• [출석] 나이트 크로우 7일 출석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08:00까지
■ 이벤트 내용: 게임에 접속만 해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트 크로우 7일 출석 보상 | |||
분류 | 보상 아이템 | 수량 | |
1일차 | 황혼의 탈것/무기 외형 선택 상자(귀속) | 1 | |
2일차 | 사금 주머니(귀속) | 5 | |
3일차 | 불의 보주(귀속) | 1 | |
4일차 | 황혼의 탈것/무기 외형 선택 상자(귀속) | 1 | |
5일차 | 사금 주머니(귀속) | 5 | |
6일차 | 불의 보주(귀속) | 1 | |
7일차 | 황혼의 탈것/무기 외형 선택 상자(귀속) | 1 |
• [미션 달성] 무기 외형 소환 & 합성 지령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이벤트 내용: 무기 외형을 소환 및 합성하고 다량의 무기 외형 소환 기회를 획득해 보세요.
무기 외형 소환 & 합성 지령 상세 내용 | |||
미션 내용 | 보상 아이템 | 수량 | |
고급 등급 무기 외형 200회 소환 | 석양의 무기 외형 11회 소환(귀속) | 1 | |
고급 등급 무기 외형 300회 소환 | 석양의 무기 외형 11회 소환(귀속) | 2 | |
고급 등급 무기 외형 60회 합성 | 석양의 무기 외형 11회 소환(귀속) | 1 | |
고급 등급 무기 외형 130회 합성 | 황혼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희귀 등급 무기 외형 15회 소환 | 황혼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희귀 등급 무기 외형 30회 소환 | 황혼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희귀 등급 무기 외형 70회 소환 | 황혼의 찬란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희귀 등급 무기 외형 20회 합성 | 황혼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희귀 등급 무기 외형 30회 합성 | 황혼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영웅 등급 무기 외형 2회 합성 | 황혼의 찬란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최종 달성 보상 | 황혼의 찬란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 [던전] 수련의 숲 상자 2배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수련의 숲 퀘스트 보상이 2배로 지급됩니다.
이벤트 상세 내용 | |
이벤트 대상 던전 | 추가 혜택 |
수련의 숲 | 수련의 숲 - 일일 퀘스트 보상 '등급별 수련의 숲 상자'가 2배로 지급됩니다. |
• [할인] 무기 외형 교체 비용 50% 할인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영웅 등급 이상 무기 외형의 교체 비용이 50% 할인됩니다.
이벤트 대상 | 진행 내용 |
무기 외형 교체 비용 | 이벤트 기간 동안 영웅 등급 이상 무기 외형의 교체 비용이 50% 할인됩니다. |
• [제작 의뢰] 깊은 밤 까마귀의 흔적을 찾아라!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18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이벤트 내용: 일반 필드 내 36레벨 이상의 몬스터, 격전지 내 40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한 이벤트 재료 아이템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을 사용하여 이벤트 방어구, 물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 상세 정보 |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은 일반 필드 내 36레벨 이상의 몬스터와 격전지 내 40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을 사용하여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은 거래 / 버리기 / 통합 창고 보관이 가능하며, 분해는 불가능합니다. |
이벤트 전문 제작 상세 내용 | ||||
전문 제작 | 단련의 제작술 | 도약의 제작술 | 총명의 제작술 | 번영의 제작술 |
아이템 명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제작 제한 | 서버당 매일 10회 | |||
필요 제작 재료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 5개 + 금속 파편 10개 | |||
최대 강화 단계 | 5 | |||
기간 |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18일(목) 08:00까지 |
이벤트 일반 제작 상세 내용 | ||||
제작 | 아이템 명 | 제작 제한 | 필요 제작 재료 | 기간 |
일반 제작 | 필승의 영약 | 없음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 1개 | ~ 4월 25일(목) 08:00까지 |
[이벤트] 향긋한 파수꾼의 에일(귀속) | 서버당 10회 | ~ 4월 18일(목) 08:00까지 |
* 본 이벤트 제작 진행 시 기존 대비 적은 제작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본 이벤트 제작은 대성공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본 이벤트 제작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거래 / 통합 창고 보관 /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이벤트] 향긋한 파수꾼의 에일(귀속) |
[이벤트] 향긋한 파수꾼의 에일(귀속) 상세 정보 |
사용 시 30분 간 능력이 상승합니다. 레벨 별 사용 효과가 상이합니다. [레벨 별 사용 효과] - 65Lv 이상: PVE 추가 피해 5, 경험치 획득량 5% 증가 - Lv.55 ~ Lv.64: PVE 추가 피해 5, 경험치 획득량 15% 증가 - Lv.1 ~ Lv.54: PVE 추가 피해 5, 경험치 획득량 25% 증가 |
* [이벤트] 향긋한 파수꾼의 에일(귀속)는 2024년 4월 18일(목) 08:00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이벤트 일반 제작 상세 내용 | |
아이템 명 | 사용 기간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5월 16일(목) 08:00까지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이벤트 기간제 수집 리스트 | ||||||
수집명 | 수집 아이템 | 효과 | 기간 |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 찾기 I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경험치 획득량 10% |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5월 16일(목) 08:00까지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 찾기 II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골드 획득량 10% |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
[이벤트] 밤까마귀의 흔적 찾기 III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정신력 회복량 3 생명력 회복량 3 |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방어 2, 피해 감소 1 (4/6) 명중 2, 기본 피해 1 (6/6) |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두건 | - | - |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방어 2, 피해 감소 1 (4/6) 명중 2, 기본 피해 1 (6/6) |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튜닉 | - | - |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방어 2, 피해 감소 1 (4/6) 명중 2, 기본 피해 1 (6/6) |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바지 | - | - |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이벤트]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이벤트] +1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이벤트] +2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이벤트] +3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방어 2, 피해 감소 1 (4/6) 명중 2, 기본 피해 1 (6/6) | |
[이벤트] +4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이벤트] +5 깊은 밤의 파수꾼 장화 | - | - |
이벤트 방어구 강화 확률 | ||
강화 단계 | 강화 확률 | 파괴 확률 |
0 → 1 | 80% | 20% |
1 → 2 | 70% | 30% |
2 → 3 | 60% | 40% |
3 → 4 | 30% | 70% |
4 → 5 | 30% | 70% |
• [시즌 패스] 고귀한 무기 외형 패스가 시작됩니다.
■ 가격: 1,400 다이아
■ 시즌 패스 진행 기간: 2024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2024년 4월 18일(목) 08:00까지
단계 | 이미지 | 보상 아이템 | 수량 | 보상 구분 |
1단계 | 황혼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2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3단계 | 석양의 찬란한 무기 외형 소환 11회(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4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5단계 |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6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7단계 | 미명의 눈부신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8단계 |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9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10단계 |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11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12단계 | 미명의 눈부신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13단계 |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14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15단계 | 미명의 눈부신 무기 외형 소환 11회(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16단계 |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17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18단계 |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19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20단계 |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21단계 | 미명의 눈부신 무기 외형 소환 11회(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22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귀속) | 1 | 무료 | |
23단계 | 미명의 눈부신 무기 외형 소환 11회(귀속) | 1 | 패스 구매 보상 | |
224단계 |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 11회(귀속) | 1 | 무료 | |
25단계 | 황혼의 무기 외형 소환(귀속) | 2 | 패스 구매 보상 |
부트캠프 전용 이벤트 |
• [출석] 신병 연금술 일지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08:00까지
■ 이벤트 내용: 게임에 접속만 해도 연금술 성장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과 원소 추출 기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병 연금술 일지 출석 보상 | |||
일차 | 보상 아이템 | 수량 | |
1일차 | 탄생의 근원 주머니(귀속) | 2 | |
2일차 | 탄생의 근원 주머니(귀속) | 2 | |
3일차 | 혼돈의 파편 주머니(귀속) | 2 | |
4일차 | 조화의 원소 추출 11회(귀속) | 1 | |
5일차 | 탄생의 근원 주머니(귀속) | 3 | |
6일차 | 탄생의 근원 주머니(귀속) | 3 | |
7일차 | 혼돈의 파편 주머니(귀속) | 3 |
• [출석] 신병 아티팩트 일지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08:00까지
■ 이벤트 내용: 게임에 접속만 해도 아티팩트 제작 재료 및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병 아티팩트 일지 출석 보상 | |||
일차 | 보상 아이템 | 수량 | |
1일차 | 향로 아티팩트 선택 상자(귀속) | 1 | |
2일차 | 황금 천칭(귀속) | 10 | |
3일차 | 황금 조각도(귀속) | 10 | |
4일차 | 나침반 아티팩트 선택 상자(귀속) | 1 | |
5일차 | 황금 열쇠(귀속) | 10 | |
6일차 | 얼어붙은 눈물(귀속) | 1 | |
7일차 | 주사위 아티팩트 선택 상자(귀속) | 1 | |
8일차 | 향로 아티팩트 선택 상자(귀속) | 1 | |
9일차 | 황금 천칭(귀속) | 10 | |
10일차 | 황금 조각도(귀속) | 10 | |
11일차 | 나침반 아티팩트 선택 상자(귀속) | 1 | |
12일차 | 황금 열쇠(귀속) | 10 | |
13일차 | 얼어붙은 눈물(귀속) | 1 | |
14일차 | 주사위 아티팩트 선택 상자(귀속) | 1 |
• [미션 달성] 부트캠프: 세공 훈련소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이벤트 내용: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면 다량의 세공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부트캠프: 세공 훈련소 상세 내용 | |||
미션 내용 | 보상 아이템 | 수량 | |
장비 강화 10회 | [이벤트] 무기 세공석(귀속) | 10 | |
장비 강화 20회 | [이벤트] 무기 세공석(귀속) | 20 | |
장비 분해 15회 | [이벤트] 방어구 세공석(귀속) | 10 | |
장비 분해 30회 | [이벤트] 방어구 세공석(귀속) | 20 | |
신 트리에스테 몬스터 2,000회 처치 | [이벤트] 장신구 세공석(귀속) | 10 | |
신 트리에스테 몬스터 5,000회 처치 | [이벤트] 장신구 세공석(귀속) | 20 | |
길드 지령 5회 완료 | [이벤트] 아티팩트 세공석(귀속) | 10 | |
길드 지령 15회 완료 | [이벤트] 아티팩트 세공석(귀속) | 20 | |
최종 달성 보상 | [이벤트] 광휘의 세공석 선택 상자(귀속) | 10 |
• [미션 달성] 부트캠프: 글라이더 훈련소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4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이벤트 내용: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면 사용 시 다량의 글라이더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부트캠프: 글라이더 훈련소 상세 내용 | |||
미션 내용 | 보상 아이템 | 수량 | |
50만 골드 소모 | 낡은 비행 부품(귀속) | 100 | |
150만 골드 소모 | 낡은 비행 부품(귀속) | 100 | |
격전지 몬스터 2,000회 처치 | 초정밀 비행 부품(귀속) | 10 | |
격전지 몬스터 5,000회 처치 | 초정밀 비행 부품(귀속) | 10 | |
보스 토벌 - 트라쉬 2회 처치 | 초정밀 비행 부품(귀속) | 10 | |
보스 토벌 - 트라쉬 5회 처치 | 초정밀 비행 부품(귀속) | 10 | |
최종 달성 보상 | 직공의 비행 공구(귀속) | 5 |
종료 이벤트
• [출석] 신병 제작 지원일지 이벤트
• [출석] 랜든의 아티팩트 일지 II
• [출석] 깨우친 신병의 성장일지 이벤트
• [미션 달성] 시험의 탑 지령 이벤트
• [미션 달성] 밤까마귀 장비 강화 지령
• [시즌 패스] 알베르토의 글라이더 패스 II
• [던전] 산코나 유적 경험치 및 무기 숙련도 효율 UP! 이벤트
• [보물 상자] 월드 던전 보물 상자 추가 등장 이벤트
• [보스] 월드 콘텐츠 보스 이벤트
• [수집] 유실된 궁전의 비단 찾기 I
• [수집] 유실된 궁전의 비단 찾기 II
• [수집] 유실된 궁전의 비단 찾기 III
• [수집] 단련의 무도회 가면
• [수집] 도약의 무도회 셔츠
• [수집] 총명의 무도회 바지
• [수집] 번영의 무도회 구두
• [수집] 까마귀의 가호: 사실 난 까치야
오류 수정
• [NPC] 에픽 던전 및 월드 던전에 배치된 상인의 위치 정보 클릭 시, 일반 던전 화면이 오픈 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NPC] 특정 NPC가 판매하는 상자 아이템의 판매 정보에 NPC 정보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방] 가방에서 다른 장비를 선택하여 장착할 경우, 장착 해제된 아이템에 '장착중’으로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격전지] 격전지 대기열 입장 만료 이후에도 '대기 중'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글라이더] 초월 성장 재료로 글라이더를 사용한 이후에도 해당 글라이더에 '등록 가능' 텍스트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글라이더] 글라이더 초월 후 2차 돌파 시도 시, 성공 확률 및 필요한 재료 개수가 올바르지 않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물 상자] 보물 상자를 통해 획득 알림이 발생하는 아이템을 획득했을 경우, 획득 알림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iOS)
• [보스 현황] 특별 매칭 그룹에 속한 캐릭터로 접속 후 다른 그룹의 캐릭터로 접속하면 보스 현황에 '환영' 이름의 보스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유 효과] 사냥 중 무기 외형 및 탈것 보유 효과 오픈 시, 자동으로 스크롤 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유 효과] 무기 외형, 탈것, 글라이더 보유 효과 화면의 확인 표시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운드] '백그라운드에서 사운드 출력' 기능이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도 간헐적으로 사운드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험의 탑] 시험의 탑 탭에서 '보상 받기' 및 '즉시 완료'하여 보상 팝업이 노출된 상태에서 'Y'키로 팝업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험의 탑] 시험의 탑 '증명의 징표 상인'의 판매 목록에 구매 가능 조건이 표기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케줄러] 스케줄러 진행 도중 사망 시, 부활 이후 스케줄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케줄러] 스케줄러 중단 시, 스케줄 진행에 필요한 내용을 안내하는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1차 전직 이전에 고서 아이템 사용을 시도할 경우, 올바르지 않은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연금술] 연금술 화면을 오픈한 상태에서 위치 이동 시, 비정상적인 화면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연합] 연합원 징표 지정 이후 길드 탈퇴 및 해산 시, 지도에 연합원 징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픽 던전] 다수의 캐릭터가 '신역의 균열'을 조작할 경우 조작 게이지가 멈춰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픽 던전] ‘암운의 신전'에서 '신역의 균열'로 퇴장하는 제단으로 자동 이동이 불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치 공유] 월드 던전 내에서 위치 공유된 채팅 클릭 시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iOS)
• [제작]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한 상자 아이템의 획득처에 제작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래스] 무기 외형을 보유 중이지 않은 클래스로 변경 시, 기존 클래스의 무기 외형이 해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래스 체인지] 클래스 체인지에 무기 외형 등록 및 저장 시, 저장한 무기 외형의 획득 및 소모 현황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탈것] 탈것을 탑승한 상태에서 낙하 시, 간헐적으로 탈것에 탑승한 속도로 이동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던전] 파티 던전 입장 횟수를 보유하고 있지만 간헐적으로 '보상 획득 불가'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