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를 향한 검은 날개
안녕하세요. 나이트 크로우입니다.
3월 13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되는 사항들을 안내드립니다.
수호정령의 일괄 성장 및 계승 시스템이 추가되며, 일부 클래스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또한, 일부 기술의 효과 표현이 추가되어 전투의 몰입감을 높였으며, 보다 다채로운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불멸 등급 무기의 발동 효과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전 서버를 대상으로하는 월드 거래소가 새롭게 추가되며, 특수 초월 기능이 도입되어 캐릭터 성장의 새로운 가능성이 열립니다.
파티 던전 시즌 11이 시작되면서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더욱 빠르고 강력해지는 보스 몬스터 ‘크라부스’가 돌아옵니다.
이와 함께 안정적이고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한 개선사항 적용과 일부 오류 수정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하단의 안내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월 13일(목) 패치노트
* 클래스 밸런스 조정 > 쌍검 > 기술 특성 효과 변경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3/13 12:01 수정)
신규 추가 및 변경사항
1. 수호정령 신규 기능
일괄 성장
• 여러 마리의 수호정령을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는 일괄 성장 기능이 추가됩니다.
• 원하는 수호정령을 선택한 후 성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정령이 현재 단계의 최대 레벨로 성장합니다.
• 개별적으로 목표 레벨을 설정할 수 없으며, 항상 해당 진화 단계의 최대 레벨로 성장합니다.
* 동행, 잠금, 모험 상태인 수호정령은 일괄 성장할 수 없습니다.
계승
• 특정 수호정령의 레벨별 능력치를 다른 수호정령을 소모하여 변경할 수 있는 계승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모든 능력치를 획득한 상태에서만 계승이 가능하며, 동행, 잠금, 모험 중인 수호정령은 계승할 수 없습니다.
• 능력치의 종류와 관계없이 계승 성공 확률은 모두 30%로 동일합니다.
• 전달 정령은 성공/실패 상관없이 소멸됩니다.
• 실패 시 전달 정령을 환원했을 때와 동일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 성공 시에는 환원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능력치 계승에는 수호정령 이외에 계승 전용 재료가 소모되며, 최대 레벨(Lv.15)을 달성한 수호정령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승 전용 재료 상세 정보]
아이템명 | 아이콘 | 획득처 | 제작 재료 |
계승의 마법석 | ![]() | 제작 | 별빛에 물든 꽃잎 x 5 잊혀진 잔재 아이템x 1 (4종 중 1개 대체 가능) |
모험 [꿈결 정원] 2구역 [꿈결 정원] 3구역 | - |
[계승 능력치 개수별 필요 재료 수]
분류 | 소모 재료 |
1개 능력치 | 계승의 마법석 x 2 |
2개 능력치 | 계승의 마법석 x 5 |
3개 능력치 | 계승의 마법석 x 10 |
2. 클래스 밸런스 조정
양손검
• 기술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레벨 | 변경 및 추가 |
영웅 | 내면의 분노 | 1 | [변경] • 공격 적중 시 생명력 700 회복 → 1,000 회복 • 재사용 대기 시간 180초 → 150초 |
2 | [변경] •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000 회복 → 2,000 회복 • 재사용 대기 시간 180초 → 150초 | ||
전설 | 영광의 심판 | 1, 2 | [변경] • 기절 효과 유발 확률 증가 [추가] • 반격 효과 제거 |
• 기술 특성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특성 | 기존 | 변경 |
영웅 | 내면의 분노 | 1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감소 | 지속 시간 1초 증가 |
2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감소 | 지속 시간 1.5초 증가 | ||
3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감소 | 지속 시간 2초 증가 |
쌍검
• 기술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레벨 | 변경 및 추가 |
희귀 | 월식 가르기 | 1, 2, 3 | [변경] • 저주 효과 유발 시간 10초 → 5초 * 저주: 생명력 물약 회복, 자연 회복, 치유, 이동 속도 감소 효과 |
무력화 | 1 | [변경] • 단일 대상에게 피해 → 범위 영역 내 대상에게 피해 • 대상의 이중 피해 저항 -7 → -10 | |
2 | [변경] • 단일 대상에게 피해 → 범위 영역 내 대상에게 피해 • 대상의 이중 피해 저항 -15 → -20 | ||
착취 | 1 | [추가] • 피해의 3% 생명력으로 흡혈 | |
2 | [추가] • 피해의 4%를 생명력으로 흡혈 | ||
3 | [추가] • 피해의 5%를 생명력으로 흡혈 | ||
살상 | 1 | [추가] • 발동 효과 * 공격 10회 적중 시 20초 동안 무기 피해 +10, 흡혈 증가율 +5% * 재사용 대기 시간 13초 | |
2 | [추가] • 발동 효과 * 공격 10회 적중 시 20초 동안 무기 피해 +20, 흡혈 증가율 +10% * 재사용 대기 시간 13초 | ||
영웅 | 처단 | 1, 2 | [변경] • 대상에게 큰 피해 → 대상에게 돌진하며 큰 피해 • 피해량 감소 • 재사용 대기 시간 25초 → 37초 |
양단 베기 | 1 | [변경] • 이중 피해 확률이 증가된 상태로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 → 범위 영역 내 대상에게 큰 피해 •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 25초 [추가] • 일정 확률로 3초 동안 자신의 능력치를 증가 효과 추가 * 공격 적중 시 생명력 500 회복 | |
2 | [변경] • 이중 피해 확률이 증가된 상태로 대상에게 큰 피해 → 범위 영역 내 대상에게 큰 피해 •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 25초 [추가] • 일정 확률로 3초 동안 자신의 능력치를 증가 효과 추가 * 공격 적중 시 생명력 700 회복 | ||
피의 맹세 | 1 | [변경] • 5분 동안 자신과 파티원의 능력치 증가 → 30초 동안 자신의 능력치 증가 * 이중 피해 저항 +15, 무기 피해 내성 5% → 무기 피해 증폭 + 10%, 보호막 피해 증가율 +20% •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20초 • 일반 기술 → 고정 시간 기술 * 고정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및 감소 미적용 • 기술 사용 시 ‘처단’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추가] • 기술 사용 시 ‘처단’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
2 | [변경] • 5분 동안 자신과 파티원의 능력치 증가 → 30초 동안 자신의 능력치 증가 * 이중 피해 저항 +30, 무기 피해 내성 10% → 무기 피해 증폭 + 15%, 보호막 피해 증가율 +30% •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20초 • 일반 기술 → 고정 시간 기술 * 고정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및 감소 미적용 [추가] • 기술 사용 시 ‘처단’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
증폭 | 1 | [추가] • 발동 효과 추가 * 공격 20회 적중 시 15초 동안 무기 피해 +30, 흡혈 증가율 +15% • 재사용 대기 시간 13초 | |
2 | [추가] • 발동 효과 추가 * 공격 20회 적중 시 15초 동안 무기 피해 +40, 흡혈 증가율 +20% • 재사용 대기 시간 13초 | ||
강탈 | 1 | [변경] •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생명력 450 회복 및 약화 효과(영웅 등급 이하) 1종 해제 →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큰 추가 피해 [추가] • 5초 동안 대상의 능력치 감소 * 주는 피해 감소율 +3% * 무기 피해 내성 -5% | |
2 | [변경] •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생명력 900 회복 및 약화 효과(영웅 등급 이하) 1종 해제 →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큰 추가 피해 [추가] • 5초 동안 대상의 능력치 감소 * 주는 피해 감소율 +5% * 무기 피해 내성 -10% | ||
고통 표식 | 1 | [추가] • 받는 피해 감소율 -5% | |
2 | [추가] • 받는 피해 감소율 -7% | ||
전설 | 회전 돌풍 | 1, 2 | [추가] • 상급 저주 효과에 ‘흡혈’ 추가 • 상급 저주: 생명력 회복, 생명력 물약 사용, 치유, 흡혈, 지역 이동 불가, 이동 속도 감소 |
진홍 참격 | 1 | [추가] • 생명력 흡혈 +2,000 •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일때 사용 시 생명력 흡혈량 상승 | |
2 | [추가] • 생명력 흡혈 +4,000 •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일때 사용 시 생명력 흡혈량 상승 | ||
파멸의 칼날 | 1 | [변경] • 1초 동안 속박 상태 유발 → 1초 동안 이동 불가, 귀환 불가 상태 유발 | |
2 | [변경] • 2초 동안 속박 상태 유발 → 2초 동안 이동 불가, 귀환 불가 상태 유발 |
• 기술 특성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특성 | 기존 | 변경 |
희귀 | 무력화 | 3 | - | [신규] • 단일 대상 변경 • 이중 피해 저항 10 감소 추가 |
상급 | • 피해 70% 증가 • 저주 대상 추가 피해 90% 증가 | • 피해 30% 증가 • 저주 대상 추가 피해 90% 증가 | ||
상급 | - | [신규] • 단일 대상 변경 • 피해 70% 증가 • 저주 대상 추가 피해 90% 증가 | ||
착취 | 상급 | • 생명력 흡혈 50 증가 • 발동 확률 15% 증가 | • 발동 확률 15% 증가 | |
살상 | 1 | • 일반 공격 추가 피해 1 증가 | • 지속 효과: 일반 공격 추가 피해 1 증가 • 강화 효과: 무기 피해 3 증가 | |
2 | • 일반 공격 추가 피해 3 증가 | • 지속 효과: 일반 공격 추가 피해 3 증가 • 강화 효과: 무기 피해 6 증가 | ||
3 | • 일반 공격 추가 피해 5 증가 | • 지속 효과: 일반 공격 추가 피해 5 증가 • 강화 효과: 무기 피해 10 증가 | ||
영웅 | 양단 베기 | 1 | • 추가 피해 50% 증가 | • 단일 대상 변경 • 공격 적중 시 생명력 회복 500 추가 |
상급 | - | [신규] • 단일 대상 변경 • 피해 120% 증가 • 확정적으로 이중 피해 발동 | ||
피의 맹세 | 1 | • 이중 피해 저항 20 증가 | • 무기 피해 10 증가 | |
2 | • 무기 피해 내성 10% 증가 |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 ||
3 | - | [신규] • 파티원 적용, 강화 효과 유지시간 270초 증가 • 처단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기능 제거 | ||
증폭 | 1 | • 이중 피해 6 증가 | • 흡혈 증가율 3% 증가 | |
2 | • 이중 피해 7 증가 | • 흡혈 증가율 4% 증가 | ||
3 | • 이중 피해 8 증가 | • 흡혈 증가율 5% 증가 | ||
강탈 | 상급 | •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 • 최대 생명력 1% 회복 효과 추가 | •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감소 • 주는 피해 감소율 3% 추가 증가 | |
고통 표식 | 1 | • 약화 효과 저항 3% 감소 | • 약화 효과 저항 3%, 받는 피해 감소율 1% 감소 | |
2 | • 약화 효과 저항 4% 감소 | • 약화 효과 저항 4%, 받는 피해 감소율 2% 감소 | ||
3 | • 약화 효과 저항 5% 감소 | • 약화 효과 저항 5%, 받는 피해 감소율 3% 감소 | ||
상급 | • 피해 50% 증가 • 약화 효과 저항 5% 감소 • 지속 효과: 약화 효과 적중 10% 증가 | • 피해 50% 증가 • 약화 효과 저항 5%, 받는 피해 감소율 3% 감소 • 지속 효과: 약화 효과 적중 10% 증가 | ||
전설 | 회전 돌풍 | 2 | • 기술 사용 시 이중 피해 확률 15% 증가 | • 범위 대상 변경 • 마석 소모 제거 • 상급 저주 효과 제거 |
* 기존에 무력화 상급 특성 효과를 적용받고 있던 단원님들은 3/13(목) 업데이트 점검 이후 변경된 상급 특성이 자동 적용됩니다.
활
• 기술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레벨 | 변경 및 추가 |
영웅 | 맹공 | 1 | [변경] • 시전 속도 +20% → +10% |
2 | [변경] • 시전 속도 +40% → +20% | ||
침식 | 1 | [변경] • 재사용 대기 시간 14초 → 18초 | |
2 | [변경] • 재사용 대기 시간 14초 → 18초 • 일정 확률로 대상의 정신력 8% 제거 → 5% 제거 | ||
실명 | 1, 2 | [변경] • 실명 효과 부여 시간 3초 → 2초 • 재사용 대기 시간 18초 → 20초 | |
창공의 닻 | 1, 2 | [변경] • 지역 이동 불가 상태 부여 시간 4초 → 3초 • 재사용 대기 시간 22초 → 26초 |
• 기술 특성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특성 | 기존 | 변경 |
영웅 | 침식 | 상급 | 피해 100% 증가 정신력 제거량 8% 증가 | 피해 100% 증가 정신력 제거량 5% 증가 |
레이피어
• 기술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레벨 | 변경 및 추가 |
희귀 | 평정심 | 1 | [변경] • 기술 방어 +5 → PVP 방어 +3 |
2 | [변경] • 기술 방어 +10 → PVP 방어 +6 | ||
영웅 | 응수 | 1, 2 | [변경] • 재사용 대기 시간 22초 → 26초 |
• 기술 특성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특성 | 기존 | 변경 |
희귀 | 평정심 | 1 | 기술 방어 1 증가 | PVP 방어 1 증가 |
2 | 기술 방어 2 증가 | PVP 방어 2 증가 | ||
3 | 기술 방어 3 증가 | PVP 방어 3 증가 | ||
상급 | 기술 방어 10, 기술 피해 내성 5% 증가 | PVP 방어 5, PVP 받는 피해 감소율 3% 증가 |
보주
• 기술 효과 변경
등급 | 기술명 | 레벨 | 변경 및 추가 |
일반 | 달의 몰락 | 1 | [변경] • 만월 상태로 변경 시 증가된 효과 사용 횟수 제한(대상 기술 1회씩 사용) [대상 기술] • 월광: 파열 • 월광: 방출 • 월광: 쇠퇴의 늪 • 월광: 이면 |
영웅 | 차오르는 달 | 1 | [변경] • 보호막 생성 비율 최대 정신력 100% → 최대 정신력 50% • 재사용 대기 시간 50초 → 20초 • 일반 기술 → 고정 시간 기술 * 고정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및 감소 미적용 |
2 | [변경] • 보호막 생성 비율 최대 정신력 200% → 최대 정신력 100% • 재사용 대기 시간 50초 → 20초 • 일반 기술 → 고정 시간 기술 * 고정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및 감소 미적용 |
3. 일부 기술 효과 표현 추가
• 강화 효과 제거 관련 기술 사용 시, 해당 효과가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도록 ‘강화 효과 제거’ 표시와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4. 불멸 등급 무기 외형 발동 효과 변경
• 무구의 극의 Lv.1의 약화 효과가 약화 효과 적중, 저항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고정된 확률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5. 월드 거래소
• 서버 그룹 간 경제력 및 성장도 차이에 따른 고가치 아이템의 수급 불균형을 완화하기 위해, 전체 서버 그룹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거래소가 추가됩니다.
* 단, 월드 콘텐츠 이용이 제한된 서버 그룹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거래소 화면 우측 상단의 ‘월드’ 탭 선택 시 월드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월드 거래소는 높은 가치의 한정된 아이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 월드 거래소 이용 레벨 및 판매 등록 최소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 가능 레벨: 45
- 판매 가능 레벨: 45
- 판매 등록 최소 금액: 1,000 다이아
6. 특수 초월 기능
• 신화 등급 탈것 및 무기 외형을 초월 재료로 사용하여, 최대 레벨(Lv.10) 초월을 단번에 달성할 수 있는 특수 초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특수 초월 시 실패 확률은 존재하지 않으며, 별도의 돌파 재료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 예) 현재 초월 레벨의 상태(Lv.0, Lv.3, Lv.9)와 무관하게 신화 등급 개체 1종을 사용하면 최대 레벨(Lv.10)로 초월합니다.
개발팀 코멘트 |
안녕하세요. 나이트크로우 개발팀입니다. 지난 전령에서 안내해 드린 것처럼, 여분의 신화 탈것과 무기 외형을 활용하여 신화를 확정적으로 10레벨까지 초월할 수 있는 '특수 초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후, 4월 업데이트에 신규 신화 등급 개체 추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기존 남아 있는 신화 등급 개체는 신규 신화로 변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이와 함께, 신화 등급 개체가 추가됨에 따라 신화 등급 최대 초월 개수가 5개를 초과할 때마다 불멸 등급이 성장할 수 있도록 추가될 예정입니다. |
7. 마일리지 상품 추가
• 제작 의뢰 이벤트 종료 후 수집품을 모두 등록하지 못한 단원들을 위해 [이벤트] 유성의 가면 아이템이 마일리지 상점에 추가됩니다.
• 이벤트 수집을 통해 영구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판매 물품 | 아이콘 | 가격 | 구매 제한 |
유성의 가면 | ![]() | 100 마일리지 | 서버당 20회 |
8. 파티 던전 시즌 11
•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더욱 빠르고 강력해지는 보스 몬스터 ‘크라부스’가 돌아옵니다.
• 진행 일정: 2025-03-13(목) 업데이트 후 ~ 2025-04-10(목) 업데이트 전까지
* 신규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기존에 남아있던 주간 입장 횟수는 초기화됩니다.
개선 사항
1. 길드 던전 개선
• 길드 던전 3의 안티메네 보스 몬스터 등장 연출이 재생되는 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공격받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해당 연출을 건너 뛰고 즉시 전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2. 의상 염색 개선
• 장착 중인 의상에만 표시되던 장착 아이콘이 외형 적용 중인 의상에게도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장착 아이콘이 외형 적용 중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3. 스케줄러 비용 변경
• 스케줄러 이용 시 비용이 이중 부과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스케줄러 - 던전]의 모험 지역 리스트에 합산된 비용이 표시되도록 조정됩니다.
• 던전 지역 이동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동 비용이 기존 대비 1/10로 조정됩니다.
[스케줄러 이동 비용]
- 기존: 30,000 골드
- 변경: 3,000 골드
4. 무기 숙련도 고서 아이템 개선
• 무기 숙련도 고서를 한 번에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5. 던전 지도 및 정보 개선
• 이를레타 신전 및 산코나 유적 내 각 사냥터별 출현 몬스터 및 드랍 아이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6. 수호정령 개선
• 능력치를 획득하기 전에 해당 수호정령이 일반종인지, 희소종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희소종 수호정령은 일반종보다 더욱 가치 높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희소종으로 진화한 경우 진화 이후 획득 가능한 레벨 표기 앞에 노란색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일반종 상태에서는 회색 아이콘이 유지됩니다.
• 수호정령 진화를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연출 건너뛰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 전투 화면에서 수호정령 기술의 사용 여부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신규 이벤트
이벤트/시즌 패스 이름 | 진행 기간 | 대상 서버 | 링크 |
클레멘스의 7일 출석 | 3월 13일(목) 업데이트 후 ~ 3월 27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전체 | 바로가기 |
초월 지원 미션 | 전체 | 바로가기 | |
잠재력 돌파 지원 | 전체 | ||
탈것 소환 & 합성 지령 | 기존 | ||
탈것 교체 비용 50% 할인 이벤트 | 전체 | 바로가기 | |
가막이의 대탐험 이벤트 | 전체 | 바로가기 | |
가막이의 대여정 이벤트 | 전체 | ||
황금 주사위 지원 미션 | 전체 | ||
황금 주사위 보급 미션 | 전체 | ||
황혼의 찬란한 탈것 패스 | 3월 13일(목) 업데이트 후 ~ 4월 10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전체 | 바로가기 |
클레멘스의 탈것 패스 | 전체 |
종료 이벤트
이벤트/시즌 패스 이름 | 진행 기간 | 대상 서버 | 링크 |
연금술 지원 7일 출석 | 2월 27일(목) 업데이트 후 ~ 3월 13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전체 | 바로가기 |
고대 장인의 단련 | 기존 | 바로가기 | |
현자의 돌 강화 지령 | 전체 | ||
연성 지원 이벤트 | 전체 | ||
원소 추출 & 합성 지령 | 기존 | ||
사라진 아피우스 왕국의 보물상자 | 전체 | 바로가기 | |
유성의 조각 이벤트 | 2월 20일(목) 업데이트 후 ~ 3월 13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전체 | 바로가기 |
밤까마귀 장비 제작 이벤트 | 전체 | 바로가기 | |
초정밀 기계공학 지원 패스 | 전체 | 바로가기 | |
황혼의 찬란한 탈것 패스 | 2월 13일(목) 업데이트 후 ~ 3월 13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 기존 | 바로가기 |
종료 수집
수집 이름 | 수집 기간 | 대상 서버 | 효과 |
[스텝업] 영광의 휘장 | ~2025.03.13 08:00 | 기존 | (2/2) 생명력 물약 회복률 5% (4/4) 피해 감소 3, 골드 획득량 15% |
[스텝업] 공헌의 휘장 | (2/2) 방어 2, PVE 명중 2 (4/4) 명중 2, 경험치 획득량 15% |
오류 수정
• [NPC] NPC 상점의 아이템 목록에서 아이템 등급 텍스트 색상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UI] 상점 스텝업 하위 메뉴를 연속 터치할 경우 일부 UI가 반짝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방] 가방에서 아이템을 선택하면 프레임 드랍이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거래소의 거래 내역이 서버 및 서버 그룹과 관계없이 계정 통합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기간제 아이템의 기간이 만료되어도 거래소 판매 등록 목록에서 계속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픽] 이펙트 품질이 중간 이하로 설정된 경우, 불멸 외형 효과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전장] 시즌 보상 받기 버튼이 상황에 맞지 않게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화] 로그인 상태에서 다른 기기로 접속 시 간헐적으로 대화 내역이 남아있거나 귓속말 발신 내역이 수신 내역으로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호정령] 모험 완료 후 보상 받기 단계에서 모험 구역 시간이 올바르지 않게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업적] 보주 클래스 및 4차 전직 관련 업적이 주요 업적 목록에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의뢰소] 제작 의뢰 기본 정렬 순서가 제작 의뢰 등록 순서대로 정렬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의상] 의상 외형을 장착한 상태에서 해제해도 캐릭터가 의상을 입고 있는 것처럼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던전] 파티 던전 ‘아라크논’ 맵에서 돌탑 모서리에서 보스 기술 적용 시 간헐적으로 돌탑 안으로 들어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